본문바로가기
산학협력의 새로운 길을 지원하고
연구자와 함께 걸어가는 열린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우리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장 철 성
안녕하십니까?
강원대학교 제12대 산학협력단장을 맡게 된 장철성입니다.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 팬데믹 상황에서도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각고면려(刻苦勉勵) 해주시는 교수님들과 연구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시대의 변화와 함께 산학협력의 생태계 역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학령인구의 감소와 고령화 시대의 도달, 지역소멸지수의 증가 등 미래환경의 변화는 산학협력의 의미를 ‘지학(地學)협력’, ‘군학(軍學)협력’ 등으로 확대하며 뉴노멀 시대의 산학협력단의 뿌리인 연구과제 관리·지원에 대한 서비스와 편의성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수주, ‘4단계 BK21사업’ 수주 지원, ‘레고랜드 코리아 인력양성사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의 성실한 업무 수행에 이어, 대학-기업-지역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등 대형 국책사업 수주를 추진하였으며, 이러한 지속적 사업 수주를 바탕으로 산학협력 활동의 반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이디어를 통한 지식의 발현, 자유롭고 모험적인 연구, 기업과 연계한 기술 및 제품의 고도화, 이를 바탕으로 한 창업까지, 대학과 기업 그리고 지역이 상호 연계할 수 있는 전주기적 흐름의 모든 것이 이상적인 산학협력의 길을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산학협력의 길을 지원하고, 또한 함께 걸을 수 있도록 ‘열린 산학협력단장실’을 마련하여 산학협력과 연구를 수행하는 모든 구성원의 새로운 시각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을 하도록 노력하겠사오니, 많은 고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