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산학협력단-싸토리우스코리아(유),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구분일반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4-11-22 09:27
  • 조회수346

산학협력단(단장 장철성)은 11월 20일(수) 춘천캠퍼스 태백관에서 ‘싸토리우스코리아(유)’(대표이사 김덕상)와 「바이오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대학교의 CDMO(Contract Developmen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시설 구축과 바이오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장철성 산학협력단장과 김우철 싸토리우스코리아 부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생물 배양 시설과 CDMO 기술 이용 촉진을 위한 기술 자문 ▲GMO(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시설 구축에 대한 업무 교류 ▲세포 배양 및 이에 대한 연구개발 활용을 위한 정보 교류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독일에 본사를 둔 ‘싸토리우스’는 생명과학 분야 연구 및 바이오 신약 공정 관련한 통합 기반 기술을 제공하는 150여 년 역사를 가진 글로벌 회사로, 치료용 항체, 백신 등 바이오 의약품을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세포배양배지, 자동화 바이오리엑터,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 필터, 일회용 생산공정백, 바이오 공정 정제장비, 전자저울, 피펫, 초순수제조장비, 미생물 검사장비 및 분석장비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또한, 부설연구소를 통해 공정개발 및 밸리데이션 서비스와 고객의 needs에 맞춘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GMP공장설계 및 BSL-3,4 특수시설 설계분야에서도 유수의 해외 엔지니어링, 건축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대학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캠퍼스혁신파크)’에 선정되어, 캠퍼스 혁신파크 도시첨단산업단지 내에 첨단바이오, ICT, 빅데이터 융복합 산업의 지역혁신 거점공간으로 조성 중이며, 해당 산학연협력단지에는 첨단 바이오 공동활용장비를 구축하고 코워킹스페이스, 데이터리빙랩 등 다양한 산학 프로젝트 공간과 기업-학생 네트워킹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부지 내 66,500㎡ 규모의 공간이‘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에 포함되어 CDMO 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며, ‘강원 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창업중심대학’ 등의 사업과 연계하여 바이오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철성 산학협력단장은 “싸토리우스코리아와의 협약은 강원대학교 CDMO 시설 구축과 바이오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과 기업 간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해 바이오 산업 혁신의 중심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