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뉴스

 

산림청 공모 연구과제서 3개 과제, 33억원 수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획협약팀 작성일17-05-15 15:21 조회143회 댓글0건

본문

 
 
우리대학 교수진이 산림청이 공모한 연구과제 공모에서 모두 33억 원의 연구 과제를 수주했다.
 

먼저 산림청이 국가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행을 위한 새로운 감축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하여 공모한 ‘신기후체제 대응 연구’사업에서 생태조경디자인학과 조현길 교수와 산림과학부 이정수 교수가 선정됐다.

 

조현길 교수는 지정공모과제로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생활권 도시림의 탄소흡수원과 다원편익 증진을 위한 조성, 관리, 평가모델 및 기술개발’ 이란 과제로 12.1억 원을 수주했다.

 

이정수 교수는 ‘신기후체제(Post-2020) 대응 국가수준 토지이용변화 매트릭스 구축 및 검증기술 개발’과제를 통해 11.6억원을 수주했다.

 

생물자원과학부 김명조 교수는 ‘산림생명자원 소재 발굴연구(R&D) 사업’에서 9.9억 원을 지원받아 고부가가치 소재를 활용한 의료목적의 기능식품 소재를 개발한다.

 

‘산림생명자원 소재 발굴 연구’ 과제는 산림생명자원에 대한 기초정보를 분석해 고부가가치 소재를 발굴해 임업인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공모하는 과제다.

 

장철성 산학협력단 연구협력부단장은 “우리 교수님들의 연구 경쟁력이 재대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효율적인 연구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