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뉴스

 

산학협력단 이달(3월)의 우수연구자에 화학과 이필호교수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획협약팀 작성일17-04-28 15:25 조회133회 댓글0건

본문

 

화학과 이필호 교수가 산학협력단이 정한 이달(2017년 3월)의 우수 연구자로 선정됐다.

 

‘이달의 우수 연구자’제도는 산학협력단이 우리대학의 연구비 수주 확대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매월(전윌 기준) 연구비 수주실적이 가장 높은 연구자를 선정해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이필호 교수가 한국연구재단의 리더연구자지원사업 등 으로 2017년 3월 기준으로 가장 많은 연구비를 수주해 첫 번째 ‘이달의 우수 연구자’로 선정됐다.

 

이필호 교수는 한국연구재단 리더연구자지원사업(창의적연구사업, 과제명: 후기 전이금속 촉매를 이용한 유기분자의 선택적 변환과 응용)을 3월부터 1년간 수행하게 된다. 리더연구자지원사업(창의적연구사업)은 창의성을 중시하며 세계적 수준의 프런티어 연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2011년도에 선정되어 현재 3단계 연구사업 책임자로 연구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이필호 교수는 누적연구비로 선정하는 산학협력 명예의 전당 우수 연구자에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활발하게 연구에 임하고 있다.

 

정성훈 산학협력단장은“얼마전 연구재단 중견연구자 지원사업 선정결과(36개 과제 116억 원)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대학의 연구 경쟁력은 수준급”이라며,“이러한 우수 실적들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들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